심사 방법
1차 규격 심사
11.1(수) ~ 11.3(금)
형식 및 규격에
맞지 않는 작품 제외
콘텐츠 개발 수행업체
2차 내용 심사
11.4(토) ~ 11.12(일)
콘텐츠 내용 심사를 통해
3배수 선정
외부 전문가 서면 심사
3차 후보 심사
~ 11.16(목)
심사 기준에 따른 전문가 토론으로 수상 후보선정
외부 전문가 대면 심사
4차 국민심사
11.20(월) ~ 11.24(금)
후보심사 완료된 수상 예비작에 대해 표절 및 순위, 상격 등을 선정
전국민 온라인심사
심사 기준 (1차 ~ 3차)
분야 |
구분 |
배점 |
세부내용 |
강사용 PPT |
주제적합성 |
30 |
디지털역량교육 역량별 주제와 관련성이 있는가?
디지털역량교육에 관련한 주요 이슈를 잘 파악하고 있는가?
디지털역량교육의 기존 교육내용과 차별성이 있는가?
|
기획력 |
30 |
교안을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기획하였는가?
교안의 교육내용과 활동이 유기적으로 잘 짜여져 있는가?
|
활용도 |
30 |
전 국민 대상 디지털역량 교육자료로 활용하기에 적합한가?
제시된 교수-학습활동은 의도한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에 효과적인가?
|
표현력 |
10 |
디자인적 요소, 편집 등의 완성도가 뛰어난가?
|
동영상 |
주제적합성 |
30 |
디지털역량교육 주제와 관련성이 있는가?
디지털역량교육에 관련한 주요 이슈를 잘 파악하고 있는가?
디지털역량교육의 기존 교육내용과 차별성이 있는가?
|
기획력 |
30 |
참신하고 창의적으로 기획하였는가?
내용과 자막, 이미지 등이 유기적으로 잘 짜여져 있는가?
|
활용도 |
30 |
전 국민 대상 디지털역량 교육자료로 활용하기에 적합한가?
|
표현력 |
20 |
참가자의 심미적 감각·개성이 잘 드러나는가?
영상 편집과 연출 등의 완성도가 뛰어난가?
|
배움터홍보 |
주제적합성 |
30 |
디지털배움터 특색을 잘 반영하고 있는가?
|
기획력 |
30 |
내용과 구성이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기획하였는가?
자막, 이미지 등이 유기적으로 잘 짜여져 있는가?
|
활용도 |
20 |
지역 디지털배움터 홍보 콘텐츠로 활용 가능한가?
|
표현력 |
20 |
참가자의 심미적 감각·개성이 잘 드러나는가?
편집과 연출 등의 완성도가 뛰어난가?
|
심사 기준 (4차)
최종 수상작으로 선발된 작품에 대해 표절 등을 심사하며, 3차까지의 점수를 90점으로 환산하고, 국민심사를 10점으로 환산하여 수상작을 최종 결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