심사 방법
1차 규격 심사
10.15(화) ~ 10.16(수)
형식 및 규격에
맞지 않는 작품 제외
콘텐츠 개발 수행업체
2차 내용 심사
10.17(목) ~ 10.24(목)
콘텐츠 내용 심사를 통해
3배수 선정
외부 전문가 서면 심사
3차 후보 심사
10.30(수)
심사기준에 따른 전문가 토론으로 수상 후보선정
외부 전문가 대면 심사
4차 국민심사
11.1(금) ~ 11.7(목)
후보심사 완료된 수상 예비작에 대해 표절 및 순위, 상격 등을 선정
전 국민 온라인심사
심사 기준 (1차 ~ 3차)
분야 |
구분 |
배점 |
세부 내용 |
강사용 PPT |
주제적합성 |
30 |
디지털역량교육 역량별 주제와 관련성이 있는가?
디지털역량교육에 관련한 주요 이슈를 잘 파악하고 있는가?
디지털역량교육의 기존 교육내용과 차별성이 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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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획력 |
30 |
교안을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기획하였는가?
교안의 교육내용과 활동이 유기적으로 잘 짜여져 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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활용도 |
30 |
전 국민 대상 디지털역량 교육자료로 활용하기에 적합한가?
제시된 교수-학습활동은 의도한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에 효과적인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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표현력 |
10 |
디자인적 요소, 편집 등의 완성도가 뛰어난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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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움터 콘텐츠 활용 사례 |
주제적합성 |
30 |
디지털배움터에서 보급된 교육 콘텐츠가 맞는가?
디지털배움터 콘텐츠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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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보성 |
20 |
디지털배움터 교육 콘텐츠를 대중에게 알리고 관심을 이끌어 낼 만한 내용을 담고 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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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체성 |
20 |
활용체험이 전반적인 과정이 작품 내용에 구체적으로 나타나 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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완성도 |
20 |
작품의 내용이 기승전결 구성이 잘 되어 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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표현력 |
10 |
작품이 담고자 하는 활용사례가 명확하게 돋보이는 표현력을 갖추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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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사 기준 (4차)
최종 수상작으로 선발된 작품에 대해 표절 등을 심사하며, 3차까지의 점수를 90점으로 환산하고, 국민심사를 10점으로 환산하여 수상작을 최종 결정